썸네일

카카오톡에 프로필 및 배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기존에 업로드 했었던 사진들은 히스토리 내역에 흔적이 남는데요. 여러 개의 프로필 사진을 올려두고 싶을 때 유용하긴 하지만, 이걸 없애고 싶다면, 일일이 삭제하거나 "나만 보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히스토리 기능 자체도 꺼둘 수 있는데요.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을 삭제하면, 더이상 프로필 사진이 히스토리에 기록되지 않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을 자세히 정리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 - 요약

1.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끄기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설정 →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끄기

 

2. 카카오톡 기존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사진 터치 →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 사진 옵션 → 나만보기 또는 삭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정리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접속하기

 

카카오톡 친구 탭과 내 프로필 접속하는 방법카카오톡 프로필 설정 접속하는 방법을 표시한 사진
카카오톡 내 프로필 들어가기(좌) / 프로필 설정 접속 방법(우)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친구 탭(카카오톡 화면 제일 아래에서, 제일 왼쪽 탭)에 접속하면, 왼쪽 사진과 같은 모습이 보일텐데요. 여기서 위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나의 프로필이 나오죠? 여기서 제일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설정(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하기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제거 방법을 표시한 사진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에 들어와서, 아래 쪽으로 내려오면, 위의 사진처럼 화면이 있을 텐데요. 여기서 "프로필 내 홈에 공유"를 해제합니다. 

 

그럼, 앞으로 내가 올리는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및 동영상, 상태메세지가 더 이상 프로필 히스토리에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앞으로의 프로필 사진들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것이지, 지난 프로필 사진들은 그대로 남아있다는 뜻인데요. 예전 프로필 및 배경 사진 기록을 없대고 싶다면, 일일이 비공개 또는 삭제를 해야 합니다. 

 

 

기존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에 있는 기존 프로필 및 배경 사진은 직접 일일이 비공개 또는 삭제를 해줘야 기록을 없앨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사진 터치 →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 사진 옵션 → 나만보기 또는 삭제" 순으로 기존 프로필 사진이 안 보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혹시, 어렵다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정리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글을 참고하십시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