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나눔고딕체 무료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네이버에서 2008년 한글날을 맞이하여 무료 배포한 글꼴인데요. 가독성이 아주 뛰어난 것으로 유명한 글꼴입니다. 

 

지금 이 블로그에 사용된 글씨체도 바로, 나눔고딕체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눔고딕체를 무료다운 받고, 글꼴을 직접 적용하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바로 알아보시죠!

 

 

 

 

 

 

 

 

 

나눔고딕체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먼저, 나눔고딕체 다운로드를 위해서,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나눔고딕체'를 검색하시거나, 위에 있는 링크 글씨를 클릭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라는 이름의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페이지 화면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곳에서는 네이버에서 직접 만든 글꼴(폰트)들을 모두 볼 수 있는데요. 저작권이 없는 무료 한글 폰트들을 매년 배포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나눔고딕체 무료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중간에 있는 '나눔고딕'을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눔고딕체 체험 & 다운로드

 

 

'나눔고딕'을 클릭하셨으면, 위 사진처럼 페이지에서 나눔고딕 안내 부분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위 사진에서 1번 부분에서는 나눔고딕체 폰트를 직접 사용해보면서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눔고딕체 다운로드 부분은 위 사진의 2번 부분을 보시면 되는데요. '나눔고딕 설치하기'를 클릭하시면, TTF 나눔고딕, OTF 나눔고딕이 나옵니다. 

 

보통은 TTF 파일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TTF 나눔고딕'을 본인 컴퓨터 운영체제(윈도우 또는 맥)에 맞는 방식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나눔고딕체 압축 파일

 

윈도우용 나눔고딕체를 다운로드 받으셨으면, 위 사진처럼 Zip 확장자의 압축 파일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파일을 압축 해제해 주어야 합니다. 

 

 

압축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열면 위 사진처럼 창이 뜨는데요. 상단에 있는 '압축 풀기'를 클릭하여, TTF 폰트 파일 압축을 해제해 줍니다. 

 

 

글꼴(폰트) 파일 설치 경로 / 폰트 적용하는 방법!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의 폰트 폴더에 넣어줘야 하는데요!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관련 글에 잘 설명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샵에 대한 내용이지만, 윈도우 자체에 폰트를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다른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이 가능하니,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포토샵 폰트(글꼴) 추가 적용 방법! (feat. 나눔고딕체)

 

포토샵 폰트(글꼴) 추가 적용 방법! (feat. 나눔고딕체)

포토샵에서 폰트(글꼴)을 추가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해 주는 폰트들도 굉장히 유용하지만, 개인적으로 활용하고 싶은 폰트가 있는 경우에는 개별

rnrn2.tistory.com

 

 

 

 

 

마치며..

나눔고딕체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윈도우에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별로 어렵진 않으셨죠?! 이 블로그에는 포토샵, 글꼴 다운로드, 컴퓨터,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아래의 관련 글을 참고하시어,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