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서랍 플러스 서비스는 카카오톡 내의 사진, 동영상, 파일 등 소중한 정보를 자동으로 백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클라우드)를 제공하여,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서비스의 내용, 요금, 용량 등을 자세히 정리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 요약
1. 주요 서비스 내용
- 톡데이터 백업
- 드라이브 지원
- 편리한 관리
- 폭넓은 서비스 환경
- 팀채팅
2. 요금 및 용량
990원~8,900원에 100GB~1TB 크기의 클라우드 제공
톡서랍 플러스 알아보기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의 서비스 내용, 요금 및 용량 등을 자세히 정리합니다.
주요 서비스 내용
1. 톡데이터 백업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은 모든 대화 및 사진, 동영상, 파일이 모두 톡서랍에 백업 저장이 됩니다. 이 백업 데이터는 언제든지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복원할 때, 대화 내용만 복원이 가능한 카카오톡 일반 회원과 달리, 톡서랍 플러스 회원은 사진과 동영상, 각종 파일까지 모두 데이터 복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장점은 나가고 싶은 단톡방을 몰래 나가기에 좋은 장점이기도 합니다.
2. 드라이브 지원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모바일(휴대폰, 태블릿 등)과 컴퓨터의 모든 데이터를 언제든지 보관하고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종의 클라우드 기능도 지원하는 셈이죠!
3. 편리한 관리
데이터를 "중요" 기능으로 클립해 두거나 "폴더"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한 날짜별로 데이터를 검색할 수도 있어요.
4. 폭넓은 서비스 환경
모바일 카카오톡 앱, PC 카톡, 톡서랍 웹사이트 등 다양한 기기와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든 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요.
5. 팀채팅
팀채팅은 특정 친구와 함께 나눈 대화 내용, 사진, 파일이 모두 실시간 백업이 됩니다. 그리고 나중에 들어온 인원이 있다고 해도, 이전 대화를 불러들여 함께 공유할 수 있어요. 또한 톡캘린더 관리를 통해, 함께 일정을 관리하고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요금 및 용량
톡서랍 플러스의 요금은 990원부터 시작합니다. 가장 비싼 요금제는 톡서랍 플러스 1TB인데요. 8,90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