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 플러스 업그레이드 방법(+가격, 용량 등 비교)
아이클라우드(iCloud)는 백업, 사진 업로드, 아이패드 및 맥북, 아이맥 등과의 연동 등을 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인데요. 기본 제공 용량이 5GB이기 때문에, 적당한 양의 사진과 동영상을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금방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으로 아이클라우드 플러스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과 요금제, 가격, 용량 등을 자세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바로 살펴보시죠!
아이클라우드 가격, 용량 등 비교
아이클라우드 요금제별 가격 및 사용 가능한 용량 등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요금제 가격 및 제공 용량
아이클라우드는 50GB, 200GB, 2TB(2,048GB) 등 총 3가지 요금제가 있으며, 가격은 각각 월 1,100원, 3,300원, 11,100원입니다.
참고로, 50GB 정도만 되어도 최신 휴대폰으로 찍은 수만 장의 고화질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50GB의 클라우드 공간을 월 1,100원이면 비교적 저렴한 편이네요.
그 외의 기능
아이클라우드 플러스에 가입하면, 더 많은 양의 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아래 5가지의 추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iCloud 비공개 릴레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때, 노출될 수 있는 위험 방지 기능
- 나의 이메일 가리기: 사파리, 메일 앱(iOS 기본 앱)에서 iCloud 메일을 사용할 때에, 무제한으로 가상 이메일을 생성할 수 있음
- 사용자 설정 이메일 도메인: 원하는 이메일 도메인으로 설정 가능
- 카메라에 대한 HomeKit 보안 비디오 지원(카메라 수 제한 없음): HomeKit에서 녹화를 지원하는 카메라를 추가할 수 있으며, 보안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 대해서는 용량을 차지하지 않음
- 최대 5명의 다른 가족 구성원과 모든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음: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음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업그레이드 방법
아이폰 환경에서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사진 설명과 함께 자세히 정리합니다.
iOS 설정
설정에 접속합니다.
애플 계정 및 아이클라우드 설정 접속
설정에 접속하였으면, 제일 위에 있는 애플 계정에 대한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중간 즈음에 있는 아이클라우드(iCloud) 설정에 접속해 주세요.
저장 공간 관리 설정 접속 / 아이클라우드 업그레이드 하기
아이클라우드 설정에 접속하였으면, "저장 공간 관리"를 터치합니다. 그리고 "iCloud 저장 공간" 옆에 있는 "업그레이드"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요금제 선택 및 정기 결제하기
아이클라우드 플러스의 3가지 요금제 중,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하단의 "iCloud+로 업그레이드"를 터치합니다. 그럼, 오른쪽 사진처럼 화면이 나오는데요. 하단의 "구독" 버튼을 터치하고, 애플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진행됩니다.
정기 결제 취소 방법
만약 정기 결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설정 → Apple ID(설정 제일 윗부분)"에서 갱신일의 최소 하루 전까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기 결제는 사용자가 취소할 때까지 자동으로 요금제가 갱신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