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카카오톡에 프로필 사진 또는 배경 사진을 업로드하면, 사진을 업로드했던 기록들이 남는데요. 이 기능 덕분에, 프로필 사진을 옆으로 넘겨가며 여러 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록이 남지 않도록 하고 싶다거나, 예전 프로필 및 배경 사진을 비공개 또는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카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끄는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히 정리해 드립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 요약

1.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사진 터치 →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 사진 옵션 → 나만보기 또는 삭제

 

2.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설정 →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끄기 →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완료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에 있는 사진을 비공개 또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사진 설명과 함께 자세히 정리합니다. 

내 프로필 접속하기

 

카카오톡의 친구 탭에서 내 프로필에 들어가는 방법을 표시한 사진
카카오톡 내 프로필 들어가기(좌)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화면의 제일 아래에 있는 탭 중에서, 제일 왼쪽에 있는 "친구" 탭을 터치하세요. 이어서 위에 있는 나의 프로필을 터치합니다.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접속하기

내 카톡 프로필을 열었으면, 프로필 사진 또는 배경 사진을 아무거나 하나 클릭합니다.

내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열어보는 방법을 표시한 사진특정 프로필 및 배경 사진 비공개 및 삭제하는 방법을 표시한 사진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보기(좌) / 프로필 사진 비공개 및 삭제 방법(우)

왼쪽 사진처럼 프로필 또는 배경 사진이 크게 나오죠? 이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진을 터치합니다. 그럼, 내 프로필 및 배경 사진 기록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비공개 또는 삭제하고 싶은 사진이 있다면, 해당 사진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진 옵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럼, 위의 오른쪽 사진처럼 4가지 선택 메뉴가 나옵니다. 

 

"나만 보기"는 해당 사진을 삭제하진 않지만, 나만 볼 수 있도록 비공개하는 것입니다. "삭제"는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에서 아예 없애버리는 것을 말합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

만약, 더 이상 프로필 사진이 히스토리에 업로드 되지 않도록 하고 싶다면, 히스토리 기능 자체를 끌 수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은 "프로필 설정"에서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 친구 탭 → 내 프로필 접속 → 프로필 설정 → "프로필 내 홈에 공유" 끄기"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혹시, 어렵다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정리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히스토리 기능 삭제 방법 글을 참고하십시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