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

갑자기 큰 금액의 돈을 이체해야 할 때도 있고, 보이스피싱 등 금융 범죄를 방어하기 위해 이체한도를 미리 낮춰두는 경우도 있죠. 몇 년 전만 해도 통장의 이체 한도를 늘리거나 줄이는 것, 특히 늘리는 것은 반드시 은행을 가야하곤 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도 쉽게, 이체한도 증액 및 감액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모바일 뱅킹으로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증액, 감액 방법과 인터넷 뱅킹으로 이체한도 조회, 감액 방법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 드립니다.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증액, 감액) 방법 - 요약

1.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증액, 감액) 방법 - 모바일 뱅킹

KB스타뱅킹 앱 접속 → 로그인 → 검색 → "이체한도" 검색 → 이체한도 조회 변경 → 나의 이체한도 조회 / 변경 → 이체한도 조회 결과 확인 → 이체한도 변경 → 이체한도 확인 → 다음 →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 이체한도 변경 완료

 

2.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감액) 방법 - 인터넷 뱅킹

국민은행 홈페이지 → 검색 → "이체한도" 검색 → 이체한도 조회/감액 → 이체한도 조회 결과 확인 → "이체한도 감액" 클릭 → 이체한도 감액 설정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증액, 감액) 방법  - 모바일 뱅킹

스마트폰의 모바일 뱅킹에서 이체한도 조회, 증액, 감액 신청 방법에 대해 사진 설명과 함께 자세히 정리합니다.  

KB스타뱅킹 실행 및 검색

KB국민은행 앱 로그인 후 화면 모습과 검색 아이콘 위치검색 창에
KB국민은행 앱 로그인 후 첫 화면 모습과 검색 아이콘의 위치(좌), 어플 내의 검색 기능으로 "이체한도"를 검색하는 모습(우)

KB국민은행 앱인 스타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 한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이체한도"를 검색하여, "이체한도 조회 변경"을 시작합니다. 

현재 이체한도 조회하기

 

검색 결과에서 "이체한도 조회 변경"을 터치하면, 챗봇 답변과 통합검색 결과가 나오는데요. 챗봇 답변에서 "나의 이체한도 조회/변경" 버튼을 터치합니다. 

검색 결과(챗봇)에서 이체한도 조회 결과 확인 및
검색 결과(챗봇 답변)에서 "나의 이체한도 조회/변경" 터치(좌), 이체한도 조회 결과 확인 및 "이체한도 변경" 버튼 터치(우)

"나의 이체한도 조회/변경" 버튼을 터치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나의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이체한도 변경" 버튼을 터치하면, 이체한도 변경하기(증액, 감액)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체한도 변경하기(증액, 감액)

변경할 1일 이체한도 및 1회 이체한도 금액 설정변경될 이체한도 금액 확인 후, 하단의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 감액)과 이체한도 변경 내용 확인

변경하고 싶은 1일 이체한도금액 및 1회 이체한도금액(증액, 감액 모두 가능)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고 하단의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변경할 이체한도를 다시 확인한 후, 하단의 "이체한도 변경" 버튼을 터치해 주세요. 

이체한도 변경 완료

변경할 이체한도 확인보안카드 또는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이체한도 변경 내용 확인(좌),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우)

마지막으로 현재의 이체한도와 변경 후 이체한도를 확인한 후, "다음"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인증서(공인인증서, KB모바일인증서 등)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국민은행 이체한도 변경(증액 또는 감액)이 완료됩니다. 

 

 

이체한도 조회 및 변경(감액) 방법  - 인터넷 뱅킹

이번에는 모바일 뱅킹이 아닌, PC 인터넷 뱅킹으로 이체한도 조회 미치 변경(감액)하는 방법에 대해, 사진 설명과 함께 정리합니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민은행 홈페이지 모습 및 검색 아이콘의 위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검색 아이콘 위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검색창에 "이체한도"를 검색합니다. 

이체한도 조회 및 감액하기

 

검색창에 "이체한도"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처럼 2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위에 있는 "이체한도 조회/감액"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이체한도" 조회 결과와 "이체한도 조회/감액" 페이지 접속
이체한도 조회 및 감액 신청

"이체한도 조회/감액" 페이지에서 이체한도를 조회하거나 감액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 뱅킹에서는 증액 신청을 할 수 없으며, 감액 신청만 가능하다는 점을 참고하세요!

방문 신청

은행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서류는 필요없으며, 신분증만 지참하여 근처 지점에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법인의 경우에는 법인 사업자 등록증 원본, 법인 인감, 법인 인감 증명서, 법인 등기사항 전부 증명서(구, 법인 등기부등본) 등의 서류를 구비하여, 은행에 방문해, 이체한도 변경(증액 또는 감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